소모임 | 참가자기획 프로그램 l 느티나무 소모임, 느티나무 강좌 참가자가 기획한 프로그램
[접수마감] 활동가를 위한 재무설계 북클럽(11/30~)
활동가들은 돈에 관해 이야기하기를 머뭇거립니다. 어차피 돈을 바라고 자신의 일을 선택한 것은 아니니까요. 하지만 코인이다, 영끌이다 하는 세상의 이야기에 마음이 흔들리고 불안해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. 돈을 밝혀서가 아니라 이렇게 계속 활동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과 이렇게 활동 하면서 내 노후도 준비할 수 있을까 하는 염려가 마음 한편 남아있기 때문입니다.
살아가면서 생애 단계마다 겪게 되는 경제적인 고민들이 있습니다. 혼자 끙끙대거나 술자리 푸념으로 외면하는 게 아니라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해 꼭 필요한 돈에 대해 함께 공부하고 이야기 나눕니다.
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.
- 세상을 향해서는 큰소리 치지만, 정작 금융회사 앞에서는 작아져요
- 내 삶의 주인은 나지만, 연말정산 할때면 영혼이 빠져나가는 것 같아요????
- 명품을 사는 것도 과소비를 하는 것도 아닌데 통장이 텅장이 될까요
- 풍족한 노후는 바라지 않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노후 준비는 하고 싶은데
- 단체 소속 상관없이 적정 재무설계를 경험하고 싶은 누구나
이렇게 진행됩니다.
- 세 번의 모임 동안 두권의 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 나눕니다.
- 사전 과제들을 통해 재무현황이나 노후준비에 대해 스스로 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
- 국가공인 자격 자산관리사가 책의 주제와 관련해 꼭 필요한 재무설계 방법이나 자산관리 정보를 안내합니다.
- 모임 종료 후에는 각종 절약팁, 할인정보, 금융상품 노하우 등 제공하는 텔레그램 채널에 초대해 드립니다.
함께한 분들의 추천
“내 삶에 직접 영향을 끼치는 이야기를 나누니 시간이 후딱 가네요~ 수다 떠는 재미는 덤이구요”
참여연대 이** 활동가
“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어요! 실용적이면서 재밌기까지! 세심하게 알려주셔서 넘넘 감사합니다!”
서울환경연합 장** 활동가
북클럽 진행 일정
* 사전 공지 및 참가자 협의를 통해 일부 내용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.
진행자
정세윤 국가공인 자격 자산관리사(은행FP)
시민단체에서 10년 넘게 일했다. 활동 초기부터 주변 활동가들에게 CMA 계좌 개설을 권유한 걸 보면 뭔가 다른 면이 있었다. 시민단체 활동 중에 절반은 시민교육을 담당했는데, ‘돈의 인문학’, ‘착한 재무설계’ 강좌를 기획하는 등 현실 속 삶의 문제에 답하는 경제인문교육에 관심이 많았다. 자산관리와 재무설계 자격증을 취득하고 지금은 보통의 생활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적정 재무설계를 계획하고 있다.
프로그램 정보
일 시 : 2022. 11.30. ~ 12.14. 수요일 오후 7시 ~ 9시 3회
장 소 : 서울시 종로구 참여연대(3호선 경복궁역)
정 원 : 8명(결제 선착순 마감)
참가비 : 5만원
계 좌 : 하나은행 391-910071-89807 정세윤 카톡ID jsy_afpk
문 의 : 010-3635-5266 카톡ID jsy_afpk
※ 이 강좌는 참가자 기획 프로그램으로 수강 신청 및 프로그램 운영 등은 해당 모임에서 진행합니다.
※ 이 프로그램은 수강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※ 취소환불 규정은 아카데미느티나무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.